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약사언니의 자기계발 #2]주부 직장인인 내가 특별히 시간관리하는 노하우 - 데일리리포트 작성법(예시)#세종시 제천#

728x90
반응형

40대가 되면서 이제 나도 무언가 도전하고 새로 시작할 수 있는 그래도 젊은 시절의 시간이 많이 남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부로 두 아이들의 엄마로, 아내로, 직장인으로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같지 않은데, 시간은 정신없이 흘러가고 나는 늘 제자리인 듯 해서 슬펐다.

그래서 더 이상 미루지 못할 내가 하고 싶은 것들, 해야하는 것들을 그냥 이생각 저생각 하지 않고 바로 실행하기로 했고 그래서 10가지 도전과제를 정했다.

 

https://youtu.be/HdV7o-XkALs

 

그런데 이 10가지 중 어떤 것은 이미 지금도 실행하고 있거나 하려고 노력중인 것이 있는 반면 어떤 것은 아직 시작하지 못한 것도 있다.

어쨌건 하기로 한 이상 도전할 것인데, 나에게 주어진 상황과 시간 속에서 어떻게 그 10가지 도전과제들을 해나갈 수 있을까?

역시나 시간관리밖에는 없는 것인가?

알게 모르게 허비하고 흘려보내는 시간들을 좀 정리해봐야 겠다.

늘 이런 시도를 하면서도 막상 하다보면 또 흐지부지 되기 마련이었는데, 이번만큼은 다시 오지 않을 나의 40대를 후회하지 않고 보내고 앞으로 올 나의 50대 이후의 삶을 준비해야하므로 정신 똑바로 차려야겠다. 쏜살같이 흘러가는 이 시간이라는 아이들을 어떻게든 속속들이 파악해서 내가 주인이 되어 시간들을 조정해야 한다.

나는 직장에서 업무를 하며, 나만의 일정과 시간 관리하는 방법이 있었다.

업무일지가 매년 주어지나 나는 의외로?? 보기보다 악필이어서 내가 써놓고 나서도 확인하기 힘들때도 있고 그러다보니 다시 들여다보는 것이 싫었다.

그래서 매일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것이 나의 일이다보니 안되겠다싶어서 그냥 컴퓨터로 관리하기로 했다.

엑셀에 내 업무의 종류를 나누고 업무별로 일정을 정리하고 매일 출근 후에는 그 엑셀을 보며 오늘, 이번주, 이번달 등등 해야하는 일들을 체크했다.

무엇보다 업무일지에 손으로 메모하고 정리해 놓은 일정들이나 중요한 메모들은 다시 찾아야 할 경우에는 뒤적뒤적하며 찾아야하고 효율적이지도 않았으며 내 글씨를 보는 것도 별로였다.^^

그러나 엑셀로 관리한 이후부터는 검색 기능만 활용하면 어떤 회의를 어떤 업무를 언제했는지, 중요한 업무나 연락처, 메모등을 쉽게 검색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했다.

그리고 다 한 업무는 붉은색으로 바꿔 나가면서 업무가 하나하나 줄어가는 것을 볼때는 그저 속이 시원했다.

업무에 사용했던 엑셀 업무일지를 나의 이번 '빛나는 자기계발 프로젝트' 도전과제 10가지를 실행하기 위한 시간관리에도 활용하려고 한다.

* 아래 영상은 나와 같이 주부로 직장인으로 하루하루 정신없이 바쁜 생활 속에서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관리방법과 관련해서 약간의 팁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만들어보았습니다.

* 나만의 '데일리리포트' 작성법 예시를 보시면서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면 좋겠구요, 그냥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가볍게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영상 편집은 키네마스터, 자막은 글씨팡팡 앱을 이용해서 정말 시간 나는 틈틈이 해봤습니다. 바쁜 주부 직장인의 필수! 시간관리 맞는 것 같아요. 편집도 어떤 것이 좋을지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고 있어요. 편집도 정말 시간나는 틈틈이 하고 있으니까요...

https://youtu.be/tUa8c8POXH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