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인탐구

[와인탐구 #9]얄리(Yali)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2017년, 칠레) 카베르네 쇼비뇽/칠레 와인/레드 와인/PX 와인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바롱 드 레이(Baron de ley) 리제르바(2015년)'에 이어서 약사언니가 그동안 마셔본 9번째 와인에 대한 내용이다.

 

 

[약사언니의 와인탐구 #8]바롱 드 레이(Baron de ley) 리제르바(2015년)/스페인 와인/레드 와인/코스트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룰만 게뷔르츠트라미너(Ruhlmann Gewurztraminer), 2018년'에 이어서 약사언니가 그동안 마셔본 8번째 와인에 대한 내용이다. [약사언니의 와인탐구 #7]룰만 게뷔르츠트라미너(Ruhl

library-tree.tistory.com

 

가장 최근에 마셔본 칠레 와인 '1865 셀렉티드 빈야드 카베르네 소비뇽' 이후 같은 품종의 칠레 와인이다.

 

 

[약사언니의 와인탐구 #5]1865 셀렉티드 빈야드 카베르네 소비뇽(2018년, 칠레)/칠레 와인/레드와인/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끌로 뒤 발(Clos du Val), 2009년'에 이어서 약사언니가 그동안 마셔본 5번째 와인에 대한 내용이다. [약사언니의 와인탐구 #4]끌로 뒤 발(Clos du Val) 피노 누아, Reserve 2009년/미국

library-tree.tistory.com

 


#9. 얄리(Yali) 프리미엄 리미티드 에디션(2017년, 칠레)


 

 

 

 

우선 와인 자체에 대한 정보와 레이블에서 주고 있는 정보를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다.

 


와인 정보 파헤치기


 

(1) 종류 : 레드 와인

 

 (2) 품종 : 카베르네 소비뇽(Carbernet Sauvignon)

 

 

 

 

 

 

(3) 빈티지 : 2018년

 

 

 

 

 (4) 생산지/와이너리 : Maipo Valley(칠레)/Vina Ventisquero Ltd.

 

 

 

 

 

 

 

 (5) 가격 : 28,000원

 

 


와인병에 대한 미학적 탐구


 

 

금빛 테두리와 새 모양의 표식, 글자들이 블랙 라벨과 잘 어우러진다.

 

 

 

 

 

 

 

 

 

귀여운 새를 상징으로 하는 레이블의 표시가 대표 마크인 것같다. 레이블 디자인은 아주 평범한 기본 스타일이라는 생각이다.

 

 

잔에 따랐을 때 검붉은 자주빛이 나는 전형적인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 색이었다. 뭔가 맑고 투명한 느낌보다 어둡고 진한 느낌?

 

아래 영상을 보면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전체적 만족도  ★★


 

그다지 깊은 맛은 아니고 가볍지만 상큼한 느낌은 아니었다. 왠지 쓴맛이 강하고 입안에 많이 남아있는 것 같았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내 취향은 아니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카베르네 소비뇽 품종은 무난한 레드와인인 것같다.

 

다음에는 또다른 PX 와인을 마셔볼 예정이다. 스파클링 와인으로 가볍게 마실수 있는 와인이라고 해서 부담없이 마셔보려 한다.

 


다음으로 포스팅할 와인 

 

칸티 모스카토(Canti Moscato)

 


 

 

 

 

 

 

 



 

 

 

 

 

 

 

반응형